수원시가 한국표준협회 ‘콜센터 서비스 분야’에서 KS인증을 획득해 지난 19일 오후 5시에 수원시 휴먼콜센터 KS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 류승희 365민원담당관, ㈜KTcs 이사 등이 참석해 휴먼콜센터 KS인증 획득을 축하했으며, 현판식에 이어 상담사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KS인증 심의에서 고객응답율 개선, 서비스 레벨 및 철저한 상담사 교육훈련 관리 등으로 한국표준협회에서 규정한 KS표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KS규정에 부합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사 역량 강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시 휴먼콜센터는 2012년 4월 2일 개소해, 현재 31명의 상담인력이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지방세 납부, 교통 불편, 주정차신고, 상하수도요금, 환경개선부담금 납부 등 시정전반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120만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하루 평균 1517건의 전화 상담 실적을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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