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펼쳐
상태바
동두천·양주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펼쳐
  • 백인섭 기자
  • 승인 2014.11.13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12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사회복지법인 KT&G 복지재단과 함께「2014 동두천·양주 사랑의 김장 나눔 릴레이」를 펼쳤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열린 이번「사랑의 김장 나눔」은 KT&G 복지재단 경기북부복지센터의 주최로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동두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양주시 무한돌봄행복센터, 양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5개 기관 종사자 및 동두천시 무궁화라이온스클럽, 여성단체협의회, 예비군중대, 방범기동순찰연합대, 시민경찰, 작은사랑나눔단 소속 자원봉사자 등 총 170여 명이 함께 했다.

경제적·신체적 어려움 등으로 인해 추운 겨울을 이겨내기가 더욱 힘든 불우한 홀몸어르신과 사례관리 대상 가구들을 돕기 위해 열린 이번「사랑의 김장 나눔」행사를 통해 동두천시·양주시 관내 저소득 가구 총 1,000세대에 10,000Kg의 김장김치가 전달되었다.

이 날,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한 자리에 모여 구슬땀을 흘린 170명 복지시설 종사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의 손길은 추위를 물리치며 힘든 이웃들의 언 마음을 녹이기에 충분했다.

행사장을 찾아 이들을 응원하고 직접 김장 담그기에 동참한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격려사를 통해“우리가 이웃과 함께 나누어야 할 것은 비단 김장김치만이 아니라 겨울을 이겨낼 사랑과 희망, 용기다. 이 행사를 계기로 우리 주변의 춥고 어두운 그늘을 향한 관심과 사랑이 더욱 깊어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