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벌어 잘 사는 법' 특강
상태바
'적게 벌어 잘 사는 법' 특강
  • 백인섭 기자
  • 승인 2014.11.03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립도서관

동두천시립도서관은 지난 10월 30일 일반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적게 벌어 잘 사는 가족 재테크>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연은 강사의 재능기부 제안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초빙된 황희철 강사는 ㈜서울 L&S 금융컨설팅 대표이자 차이에듀케이션 이사로, 2008년 서울신문 주관 금융인대상을 수상하였고 교보생명 One more Campaign Champion 달성 등 다양한 이력이 있으며, 현재 다수의 기업체 및 공기업 대상으로 재테크 특강을 펼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사는 재테크에 대한 몇 가지 오해를 분석하며, “문제는 현재 대출이나 빚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막연한 미래 걱정으로 펀드, 보험, 주식 등을 무분별하게 해서 불안한 현재를 살고 있는 것이다. 안정된 삶을 원한다면 불필요한 요소들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빚을 먼저 갚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정적인 수입과 소득자산이 확보된 이후에 제대로 된 재테크가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강연을 들었던 한 수강생은 “나의 재테크 방법에 대해서 새삼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단순한 실용서적이 아닌 추천해 주신 책을 바탕으로 제대로 공부하고 올바른 자산 관리 형태를 정립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