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뉴타운해제구역 자동화 공영주차장 개장
상태바
의정부, 뉴타운해제구역 자동화 공영주차장 개장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4.10.2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에서는 가능동 뉴타운해제구역의 주차난 해소와 주차편의를 위해 법원아래(교외선 고가 밑)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오는 11월 1일 정상운영에 들어간다.

가능1동 제5공영주차장으로 조성된 주차장은 연면적6,912㎡(2,094평) 대지위에 88면의 차량을 일시에 수용할 수 있어 이지역 주민의 주차난해소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조성된 주차장은 완전자동화주차장은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자체 프로그램으로 조성된 8번째 자동화주차장으로 입·출차 시 차량번호 인식을 통해 차량 정보를 중앙관제센터로 전송해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주차장 월정기 사용자들의 경우 인식된 데이터에 의해 신속한 입·출차가 가능하며 주변지역 이용고객을 위해 일일주차수요도 흡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축 되었다.

또한 매월 월정기 주차요금 납부 시 무인 정산기를 통해 카드 결제만 하면 사용 기간이 자동으로 연장 되는 등

이용객의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이용자가 직접 주차요금을 정산함으로써 요금 징수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의정부시의 자동화주차장은 관리효율 개선을 위한 방향으로 확대 추진할 것이며 고객을 우선시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