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환경체험 과학교실 성황리마쳐
상태바
의정부시, 환경체험 과학교실 성황리마쳐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4.08.19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 및 지역아동센터 학생을 대상으로 2014년 여름방학 환경체험 과학교실을 8월 4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운영하였다.

총350명이 참가한 이번 교실은 환경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우고, 하수처리과정을 실제 체험토록 하여 생활하수에 대한 수질관리의 중요성과 친환경 생활실천 의식을 일깨우고자 진행되었다.

교육 참가자는 환경에 대한 기초교육을 받았으며, 체험 활동으로 수질 보호를 위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 EM(유용미생물)으로 흙공 만들어 중랑천에 던지기 등 다양한 환경체험을 하였다.

또한 공공하수처리시설 및 생활쓰레기 소각시설인 자원회수시설 등 관내 환경기초시설을 현장 견학하여 각 환경기초시설의 운영과 처리과정을 시청각 교육을 통해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금번 행사를 주최한 하수처리과장(이용호)은 “돌아오는 겨울방학 환경체험 과학교실에서는 좀 더 다양한 환경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모집자수를 늘려 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환경체험 과학교실은 초등학생 및 시민등을 대상으로 2013년 여름방학부터 매년 여름, 겨울방학동안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이 3번째 행사였다.

올 겨울방학 환경체험 과학교실은 12월 중 의정부시 홈페이지 및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공지되며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