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백-e 통합 상시모니터링 본격 가동
상태바
의정부시 청백-e 통합 상시모니터링 본격 가동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4.08.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지난 6월에 도입한 ‘청백-e 통합 상시모니터링시스템’ 가동을 위한 정비작업을 모두 마치고 시스템의 본격적인 가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백-e시스템은 5대 지방행정정보 시스템인 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새올행정, 지방인사시스템을 연계해 업무처리 과정에 발생하는 행정적 오류나 비리 발생 시 해당업무 담당자, 관리자, 감사자의 청백-e시스템 화면에 자동으로 경보가 발령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에는 행정상 오류사항 추출과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하는 예방행정 프로그램 78종이 등재되어 있으며, 개별 지방행정정보시스템의 자료와 카드사의 법인카드 결제내역 등을 자동 대조해 업무상 오류나 착오지출 등 의심되는 내역을 추출하여 해당내역을 재점검 할 수 있다.

또한, 본 시스템으로 자체적 업무점검 및 피드백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현재 구현된 78개 프로그램은 물론, 기관별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가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향후 다양한 예방활동에 응용이 가능하다.

의정부시청에서는 시스템의 조기정착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에 청백-e시스템 확산보급 사업단 주관으로 사용자교육을 실시하였고, 매월 담당자, 관리자, 감사자 대상으로 시스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