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민선6기 첫 정기인사 단행
상태바
파주시, 민선6기 첫 정기인사 단행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4.08.05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력․경력을 고려한 직렬간 균형인사와 하위직 승진기회 확대

파주시는 명예퇴직 및 결원발생 등에 따른 승진·전보, 충원을 위해  2014년 8월 5일자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의 승진자는 총 95명으로 5급 5명,  6급 25명,  7급 38명,  8급 27명이다.

또 5급 전보자는 2명, 5급 승진의결자는 5명이다.

이번 인사에선 경력과 능력을 감안하여 직렬별 균형이 맞도록 승진  인원을 배분하고, 하위공직자의 승진기회를 확대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6급 승진의 경우 승진자 25명 중 행정직렬은 8명으로 축소하였고,  세무직렬 등 그 동안 승진이 적체된 11개 직렬에 경력과 능력을 검증하여 결원직위, 직급별 인력분포 등 다각적인 검토을 통해 승진인원을 배분하여 세심한 배려를 통한 조직 활성화 노력이 돋보였다.

또한, 읍면동 장기근무자는 본청으로 대거 순환전보하여 조직의 활력을 도모하였으며, 인사사전예고를 실시하고 개인의 희망보직과 부서장  인사 의견을 반영하여 예측가능하고 일하고 싶은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시 인사 관계자는 "희망보직, 직무요건 등을 고려하고 형평성 있는 순환전보를 통해 시정의 활력을 도모하는 한편, 조직의 안정과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전보인사는 최소화했으며 앞으로도 근무실적, 능력 등을 검증하여 적재 적소에 인재를 배치하여 조직역량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