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오는 28일 개관식 개최
상태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오는 28일 개관식 개최
  • 백인섭 기자
  • 승인 2014.04.17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오는 28일 오후 4시 장흥면에 위치한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와 장욱진미술문화재단은 지난 2010년 협약을 통해 미술관 설립을 결정했고, 올해 1월「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 개관을 하게 된 것이다.

이번 개관 전시에는 장욱진의 대표 유화작품 60점과 덕소화실에 있던 벽화 2점, 기증소장품 유화 19점, 유품, 건축자료 등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정영목 서울대 교수는 “개관전이니만큼 미술관의 탄생을 제시할 개념으로 대표성과 아카이브 성격을 전시에 반영하고자 노력했으며, 천년의 미래로 나아갈 그 첫걸음의 자료들이 양주시와 우리 미술계의 역사로 남아 원본으로 보존되어야 한다는 취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전시기간은 개관식 다음 날인 4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관람요금은 성인 2천원, 청소년 1천원, 어린이 5백원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인은 휴관이다.

한편, 장욱진은 우리나라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박수근, 이중섭과 함께 2세대 서양화가에 속하며 새, 아이, 나무, 집 등 일상적이고 소박한 소재를 간결하고 동화적으로 그려내 친숙한 이미지를 표현함으로써 아이들과 대중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