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꽃식물원, 매주 목요일 국화재배 및 분재교육
상태바
우리꽃식물원, 매주 목요일 국화재배 및 분재교육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3.18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화성시 우리꽃식물원이 국화재배 및 분재교육 수강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우리꽃식물원은 오는 3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목요일 초급반과 중급반을 나누어 격주로 전문 강사를 통해 체계적으로 국화재배 및 분재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인원은 초급반, 중급반 각각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초급반은 국화분재의 전반적인 기초과정으로 입국·다륜작·형상작을 배우고, 중급반은 국화분재의 경험자를 바탕으로 목.석부작 및 손바닥만한 소품제작 등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식물원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 및 연구회 활동을 통해 수강생들의 우수한 작품들을 추후 식물원 행사와 연계해 전시하고 자원봉사활동에도 참여 방안을 마련해 시민과 함께 하는 식물원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화재배 및 분재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원예활동이 활성화되면 화훼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오는 21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신청방법은 식물원 방문 접수나 e-메일(mailro84@korea.kr)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꽃식물원 홈페이지(http://botanic.hscity.net)를 참고하고, 문의는 화성시 우리꽃식물원(031-369-616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