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상태바
오산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3.10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고용률 70% 로드맵’5대 핵심과제의 적극적인 이행을 위한 방안으로 ‘여성, 맘껏 능력 발휘하기’여성고용 촉진 역량 집중사업을 지원코자 오는 18일 경력단절여성 재취업특강을 실시한다.

오산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층을 대상으로 취업의 첫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이력서 작성요령과 핵심과정인 면접에서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면접요령, 직장예절 등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여성의 특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재취업의 장애요인, 취업적합 직종분석과 단시간 일자리사업안내, 구직기술교육을 실시해 교육생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경력단절여성의 사회진출 사례와 스스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는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의욕 고취와 자신감을 향상시켜 구직자가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갖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17일까지며 교육신청 대상은 오산시에 거주하는 취업희망여성으로 접수는 오산시 일자리센터 또는 동주민센터에서 교육신청서 작성후 제출하면 되고 교육은 18일(화) 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전 9시부터 4시간동안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재취업 특강교육을 통해 여성구직자들의 자신감 고취와 좋은 취업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산시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경력단절여성 재취업특강 교육과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청 지역경제과 일자리센터(1577-5419, 031-8036- 759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