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지역주민 복지욕구 조사 실시
상태바
오산시, 지역주민 복지욕구 조사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2.2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공동위원장 곽상욱, 김회웅)는 활기찬 변화 행복도시 오산시를 만들기 위한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2015~2018)’ 수립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지역주민 복지욕구 조사를 실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를 중심으로 내실있는 계획 수립을 위해 TF팀을 구성해 실시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 표준설문서를 기반으로 오는 3월 9일까지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표준설문서인 ‘2014 지역주민 복지욕구 설문조사서’는 가구단위조사로 가구구성, 가구원의 인구학적 특성, 가구소득 등 복지제도의 급여조건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해 복지욕구와 복지서비스 수요파악의 객관성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가구일반사항, 가구주거사항 등 13개 대분류 항목과 각각의 해당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오산시의 지역주민 욕구 조사 대상은 500가구를 무작위로 추출해 오산시 전 지역을 설정·운영되며 전문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조사하게 된다.

또한 시에서는 이번 조사와는 별도로 시민들이 복지계획수립에 직접 참여해 맞춤형 복지시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제안제’를 운영할 계획이며 오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 제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오산시 이관구 복지정책과장은 “시민들의 전반적인 복지욕구조사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실정에 맞는 보다 실천적인 사회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복지욕구조사’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주민 욕구조사와 제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복지정책과(031-8036-7403)또는 오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031-8036-74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