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수원-독일‘도시․교통정책’협력 논의
상태바
염수원-독일‘도시․교통정책’협력 논의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4.02.25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24일 수원시청 상황실에서 독일연방정부의 피터 프리드리히 유럽·대외협력 장관과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州) 헤르만 건설교통부장관 등 독일대표단을 만나 도시 및 교통정책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염 시장은 독일대표단을 만난 자리에서 ‘생태교통 수원2013’ 사업과 관련해 수원시와 독일연방정부 및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州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도시계획과 교통정책 분야 등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시켜나가자고 제안했다.

특히, 염 시장은 “세계 각국의 도시들은 자동차 중심의 패러다임에서 사람중심의 교통정책으로 전환되고 있다”며 “자동차 없는 날을 실천하는 세계 도시간의 정책공유와 협의기구인 ‘자동차없는 도시연맹’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헤르만 건설교통부장관 등 독일대표단은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수원시와 바덴-뷔르템베르크주와는 상당한 공통점이 있다”며 “단순교류사업 위주가 아닌 실질적인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자동차 없는 도시연맹 협의체 구성이 필요하다”고 공감을 표시했다.

독일연방정부의 피터 프리드리히 유럽·대외협력 장관 등 독일대표단은 “독일의 많은 도시들은 지속가능한 이동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며 “수원시가 지난해 세계최초로 추진한 생태교통수원2013의 성과를 적극 공유할 수 있도록 폭넓은 교류를 확대하자”고 덧붙였다.

염 시장은 지난해 세계적인 환경도시로 알려진 독일 프라이부르크市 디에터 살로먼(Dieter Salomon) 시장과 면담을 갖고 수원시와 프라이부르크市의 우호증진과 교류사업을 추진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