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1회 수원포럼, 최일도 목사 '섬김과 나눔의 삶' 강연
상태바
제 41회 수원포럼, 최일도 목사 '섬김과 나눔의 삶' 강연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11.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부터, 작은 것부터, 할 수 있는 것부터, 나부터 시작하는 것이 나눔의 첫걸음"

오는 19일 오후 4시30분 다일복지재단 이사장인 최일도 목사가 ‘섬김과 나눔의 삶’을 전하는 제41회 수원포럼이 열린다.

최 목사는 사회복지법인 다일복지재단과 국내 최초 무료진료병원인 다일천사병원, 다일영성생활수련원 등을 설립하는 한편, 밥퍼나눔운동, 구순구개열 어린이 치료, 노숙인 보호 등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밥퍼나눔운동은 최일도 목사가 1988년 청량리 역 노숙자들에게 라면을 끓여주던 데서 비롯된 것으로, 현재도 매일 800~1000명의 소외 이웃에게 무료로 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우리 주변을 되돌아보고, 잊은 채 살았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자 기획된 ‘나눔과 사랑’ 특별강연의 첫 번째 시간이다.

최 목사는 강연을 통해 ‘여기부터, 작은 것부터, 할 수 있는 것부터, 나부터’ 시작하는 것이 나눔의 첫걸음이며, 작은 수고가 모여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시는 수원시민과 공직자의 창조적 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월 1회 사회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강연을 듣는 ‘수원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12월에는 ‘나눔과 사랑’ 특별강연의 마지막 시간으로 ‘만원의 기적’의 주인공인 가수 션을 초청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