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개성인삼축제 19일 임진각서 개막
상태바
파주개성인삼축제 19일 임진각서 개막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10.16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오는 19일부터 이틀간 임진각 광장에서 ‘파주개성인삼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인삼 판매와 함께 파주 농산물을 브랜드화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최고 품질의 6년근 인삼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인삼캐기체험, 인삼경매, 인삼비빔밥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 등 인삼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19일 축제 개막일에 KBS전국노래자랑이 진행돼 축제의 흥을 더할 계획이다.

파주시장기 씨름 한마당 축제, 인삼 마당극, 청소년 락페스티발을 개최하여 시민·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대폭 확대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파주시는 공무원들이 채굴과 선별에 직접 참여하여 현장에서 6년근 인삼을 확인하고 특수 자물쇠로 인삼보관 상자를 봉인하는 빈틈없는 품질관리를 해 왔다.

또한 올해 수확하는 인삼은 김포파주인삼농협에서 6년근임을 증명하고 잔류농약검사를 통해 농산물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한편 파주개성인삼축제는 2005년 처음 시작한 이후 널리 알려져 지난해 전국에서 62만 명이 방문, 인삼 51톤과 기타농산물을 포함해서 5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11월 파주장단콩축제와 함께 전국의 대표 농산물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파주개성인삼축제에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031-940-52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