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정보과학축제 e-게임.지능로봇 강호 지존 가린다
상태바
수원 정보과학축제 e-게임.지능로봇 강호 지존 가린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10.16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주년을 맞는 수원 정보과학축제가 로봇대회에 항공대회를 결합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찾아온다.

수원시는 첨단과학기술의 흥미로운 체험 ‘2013 수원 정보과학축제’를 18∼19일 이틀 동안 수원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축제는 전국 컴퓨터 게임 고수들이 지존을 가리는 수원 e-스포츠대회, 청소년 과학자들이 첨단 기술을 겨루는 전국지능형로봇대회, 컴퓨터 활용 능력을 검증하는 정보올림피아드대회 등으로 구성됐다.

e-스포츠대회는 가상의 고대도시 간 대결을 그린 리그오브레전드, 분쟁지역에 투입된 특수부대의 전략전술 게임 스페셜포스2, 온라인 축구 피파온라인2 등 3종목으로 진행된다.

대회에는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개인, 단체 368명이 이틀 동안 결전을 벌여 최종 승자를 가린다.

지능형 로봇대회에는 미션을 수행하는 라인내비게이션, 로봇의 창의적 활용도를 겨루는 휴머노이드 로봇댄스, 로봇에 대한 무한 상상력을 표현하는 창작로봇 등 분야로 개최된다.

올해는 특히 청소년들의 우주항공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모형항공기 항공대회가 추가돼 관심을 끌고 있다.

경기장에 설치된 기준봉을 도는 미션비행, 5명의 비행기가 열을 지어 나는 편대비행 등 종목이 초․중․고 단위로 열린다.

정보올림피아드 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실버부로 나뉘어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OA사무능력, 정보검색 등에서 능력을 보여준다.

종합운동장 야외에서 열리는 학생과학축제에서는 경기과학고등학교 등 56개 학교가 과학체험, 수학체험, 진로체험 등 부문에서 성과와 작품을 전시한다.

한양대학교가 과학상식을 연극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가는 이동과학교실 사이언스 피크닉이 야외행사장에서 오전 오후 2차례씩 공연돼 재미를 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