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꿈꾸는 애벌레들... 나비되어 자유롭게 날 거에요"
상태바
"우린 꿈꾸는 애벌레들... 나비되어 자유롭게 날 거에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10.15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지성교육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화성시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함께 ‘이음, 섞음, 엮음, 묶음’의 테마로 학생 주도의 지역교육문화축제2013 화성창의지성교육박람회 ‘당분간애벌레곧나비’를 오는 18일, 19일 이틀간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교육의 3 주체인 ‘학생·교사·학부모’가 한 자리에 모여 ‘창의지성교육도시 사업’의 발자취와 현황을 살펴보고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서 화성시 관내 120개 초·중·고등학교 155개 동아리가 참여해 열정과 끼를 발산하는데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학생들이 주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람회는 크게 동아리 공연 및 전시, Semi-Museum & 박물관수업, 학술연구결과 발표, 인문학강좌, 부대행사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동아리 전시 부문에서는 화성시 초·중·고등학교 동아리연합 ‘이음(I-um)’ 소속 155개 동아리가 5m 길이의 대형 판넬 위에 다채로운 방법으로 자신들의 동아리를 소개하는 ‘이음벽(I-um wall)’ 전시, 동아리 공연 무대, 110개 동아리가 운영하는 체험 부스 프로그램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개막전야공연은 60인조 오케스트라가 관내 학생과의 협연으로 진행되는 음악회로 기억에 남는 가을 저녁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학부모를 위한 인문학 강좌는 이웃과의 가슴 찡한 이야기를 담아낸 ‘연탄길’의 저자 이철환 작가를 초대했다.

학술연구결과 발표는 4개의 주제로 나눠 학술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된다. 교수와 교사 등 4명의 발표자가 창의지성교육과 관련된 주제로 각각의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관객과 토론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