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뷰티·힐링 축제, 물향기수목원서 개최
상태바
오산 뷰티·힐링 축제, 물향기수목원서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10.08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이 주관하며 경기도와 아모레퍼시픽이 후원하는 2013 오산 뷰티·힐링축제(2013 Beauty & Healing Festival In Osan)가 오는 10월 11일(금)부터 13일까지 3일간 물향기수목원, 아모레퍼시픽 뷰티캠퍼스, 문화공장 오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뷰티·힐링 축제는 주 행사장인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다섯가지 Color, 다섯가지 Zone에서 오산을 대표하는 ‘유쾌하고 건강한 미인 미스오’의 뷰티힐링 라이프스토리’라는 주제를 갖고 전시, 힐링, 뷰티, 공연, 소통의 콘셉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축제의 캐릭터인 ‘미스오’는 교육도시 오산의 ‘학교 밖 학교’문화공장오산(미술관) 시민참여학교에서 최혜영(금암초2)양이 그린 작품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축제 캐릭터로 채택됨으로서 그 의미를 더 하고 있다. 

축제 메인행사인 전시행사 ‘2013 Art in Osan’설치 미술제는 ‘내면을 치유하자’라는 축제 주제에 맞춰 자연과 인간의 순환적 관계를 창의적인 예술성으로 표현한 20여점이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되고 영상과 행위예술가들의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치유의 공간 힐링공간에서는 아토피 진단·교육관, 아토피 치유 테라피 체험 아토피 개선 뷰티체험 등의 아토피 Zone과, 아침숲길 걷기 명상 프로그램 등을 통해 아토피 치유체험과 명상체험의 기회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뷰티공간은 오산 내 화장품 기업홍보관, 자매도시 일본 히다카시와 베트남 꽝남성의 결혼 화장법과 의상체험을 경험해보는 국제 뷰티관, 천연 마스크팩과 천연향수, 천연화장품, 천연비누 등을 만들어 보는 화장품 DIY관으로 구성된다. 

뜨겁고 열정적인 공연행사로는 러시아 집시음악의 선두주자 세르게이 트로파노프&집시 앙상블, 샌드아트와 해설이 함께하는 스토리가 있는 국악콘서트, 브라스 퍼포먼스 그룹 퍼니밴드의 힐링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게 된다. 

소통공간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골판지놀이터와 천연염색과 아로마 향초 등을 만들어보는 공방 체험존, 볏짚을 이용해 허수아비를 만들어보는 풀짚공예박물관 체험교육 등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