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찾기 멘토스쿨 소그룹 오리엔테이션 가져
상태바
오산시, 꿈찾기 멘토스쿨 소그룹 오리엔테이션 가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9.11 0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7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꿈찾기 멘토스쿨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소그룹 멘토링 사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소그룹멘토링 프로그램은 관내 중고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멘토와 멘티를 희망학과별 소그룹으로 연계, 팀별 멘토링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정기적 만남을 통해 멘티의 꿈찾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대학생 멘토 13명과 관내 중고생 80여명이 참여했으며 꿈찾기 멘토스쿨 사업안내, 2학기 소그룹 멘토링 운영방법 및 멘토소개, 팀별 멘토링 계획구성,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Team Building 시간 등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멘토링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을 활기차게 시작했다.

한편 소그룹 멘토링에 참여하는 멘티들은 본인이 선택한 멘토로부터 진학과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전달고 희망 멘토와 함께 멘토의 대학을 탐방하거나 자신이 희망하는 진로와 관련된 체험활동 등을 멘토와 함께 탐색하고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멘토로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오산시애향장학회 추천 또는 오산시 관내 고등학교 출신의 졸업생들로 구성돼 소그룹 멘토링 교육기부를 통해 멘티들의 진로진학과 고민상담, 진로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멘티는 “평소 관심있던 학과의 멘토를 만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며 “이번 소그룹 멘토링 참여로 지원학과 진학에 대한 의지를 더욱 굳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