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화성포도축제’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에서 열려
상태바
‘2013 화성포도축제’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에서 열려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8.21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쨍하게 내리쬐는 서해안 햇볕, 모래흙과 바닷바람으로 최고의 단맛을 키원낸 ‘화성포도’를 실컷 맛보고, 즐기고, 싸게 살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2013 화성포도 축제’가 축제추진위원회․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 주관으로 화성포도 주생산지인 화성시 송산을 중심으로 마도와 서신에서 30일 오후 5시 궁평항 전야제를 시작으로 서신면 궁평항, 송산농협판매장, 마도재래시장 등에서 9월 1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화성시는 서해안의 해양성 기후와 양토로 이루어진 곳으로 일조량이 많아 포도를 재배하기 적합한 지역으로 재배농가는 563농가에 412ha의 면적에 달하며 연간 8,732톤 가량의 포도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중 87%인 489농가가 친환경농업법을 이용한다.

송산포도, 바다뜰포도, 황토이슬포도 등 차별화된 브랜드로 출시되는 ‘화성포도’는 주 생산지가 해안가와 연접되어 있어 해풍과 철분, 규산 등 각종 미네랄 함량이 많은 토양에서 생산되어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해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포도가요제, 포도시식, 동호회공연, 포도따기 체험, 와인 체험 등 시민 참여형 문화 행사로 진행되며, 포도뿐만 아니라 버섯, 파프리카, 토마토 등 화성시의 신선한 농특산물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시 농정과는 포도 출하기 동안 백화점 및 대형유통매장에서 축제와 홍보판매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화성 햇살드리 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