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3회 전국 무궁화축제, 16일 수원서 개최
상태바
제 23회 전국 무궁화축제, 16일 수원서 개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8.14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축제는 산림청이 매년 지방자치단체 4~5곳을 선정해 개최를 위한 국비를 지원하는 행사로, 수원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최지로 선정됐다.

이번 무궁화축제는 축하공연,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릴 예정이어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해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에선 다양한 무궁화 전시를 비롯해 청소년 밴드 경연대회, 학생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축제가 열리는 청소년문화공원 일대에는 분화와 분재, 소화분 형태의 다양한 무궁화 및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지원한 무궁화, 세계지도모양 무궁화동산, 무궁화로 만든 한반도와 수원화성, 꽃탑 등 1천여 점의 무궁화가 전시된다. 소분화 900여 점은 행사기간 시민에게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16일 오전에는 무궁화 기념식수 행사가 공원 후문에서, 무궁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토론을 통해 무궁화를 이해하는 ‘무궁화 심포지엄’이 오후에 공원 은하수홀에서 각각 열린다.

특히 청소년 밴드 경연대회는 사전심사를 통과한 30개팀이 예선전과 6강전을 거쳐 최종 결선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돼, 축제를 찾은 시민들에게 한바탕 신나는 공연 한마당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무궁화 그림·글짓기 대회는 경기도지사, 수원시장, 경기도교육감 등의 포상이 걸려 있어 흥미진진한 작품들이 다수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축제기간에는 무궁화 그림 및 가훈 써주기, 무궁화 정원 만들기, 조경 가드너 양성 특별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18일 축제 참가자를 대상으로 열릴 ‘무궁화 골든벨’은 이번 무궁화축제에서 처음 시도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