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어린이급식시설 견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우수 어린이급식시설 견학 프로그램'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6.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영희, 이하센터)에서는 지난 6월10일 ~13일까지 (4일간) 센터에 등록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우수 어린이급식시설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 실시했다.
 
2012년 한 해 센터의 관리 결과 우수 어린이급식소로 선정된 2곳 (해오름, 구세군샛별 어린이집) 어린이집을 13개 어린이집의 원장이 참여해 우수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환경을 견학하고 체험했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에서는 개인위생, 식재료관리, 집기류관리, 배식관리, 시설관리, 안전관리 등 어린이급식소 위생․안전과 급식관리 전반에 대한 현장에서의 직접 경험으로 어린이급식소에서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급식소 위생․안전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 됐고, 이번기회로 급식소 위생․안전 관리 매뉴얼을 준수해 위생적인 주방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센터관계자는  “만족도평가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난 프로그램이므로 앞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각 어린이급식소의 시설과 환경 수준에 맞는 교육이 필요 하므로 사례를 통한, 현장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산시 관내의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안전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