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 경기화성 해양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 경기화성 해양페스티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15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레저스포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에서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 경기화성 해양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번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및 경기화성 해양페스티벌’은 ‘해양문화 대중화’를 위해 오감 만족의 해양페스티벌로 준비된다.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는 독일·포르투갈·브라질 등 10개국을 돌려 열리는 월드매치레이싱투어(WMRT)의 2013 시즌 대회 중 하나로, 아메리카스컵, 볼보레이션스컵과 함께 세계요트연맹이 주관하는 세계 3대 대회이다. 

올해도 세계요트연맹(ISAF) 공인 세계 랭킹 1위인 영국의 이안 윌리암스 팀과 2012년도 우승팀인 스웨덴의 비욘 한셈 팀 등 세계 최정상급 팀과 국내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12개 팀이 매치레이스로 우승컵을 놓고 경합으로 벌인다. 

요트대회가 프로선수를 위한 경기라면 경기화성해양페스티벌은 전곡항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에서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해양페스티벌은 체험행사는 해상체험(11개) 육상체험(9개)로 진행되면 축하공연과 상설공연, 모형배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해상체험은 요트·보트·범선 시승체험, 카약·딩기요트·펀보트(수상범퍼카) 체험, 수상자전거 체험 등과 범선을 이용해 석양을 보며 가족 또는 연인이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럭셔리 데이트 이벤트로 함께 진행된다. 

육상체험은 물위를 걷는 이색체험인 에어볼 체험, 페달보트·에버바운스 놀이터, 4D 해양체험, 갯벌머드 체험 등 가족단위의 관람객들과 어린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 되어 있다. 

특히, 갯벌머드체험, 에어바운스 놀이터 아수라장(물총놀이), 메인로드 페스티벌 등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들이 추가되어 누구나 쉽게 체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비치발리볼 대회, 유소년(동호인) 딩기요트 대회 등 전문 해양스포츠도 유치되어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 경기화성해양페스티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oreamatchcup.com)와 페이스북(www.faceboook.com/koreamatchcup)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