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장 오산에서 만나는 그림책 원화
상태바
문화공장 오산에서 만나는 그림책 원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10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공장오산에서 열리는 “어린이에 의한, 어린이를 위한(By Kids & For Kids)” 전시에 9명의 그림책 작가들이 참여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4일부터 6월 30일까지 열리며, 그림책을 조형물, 자수, 콜라주, 펜화 등 원화 그대로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다.

CJ그림책상을 수상한 조아라의 <로켓보이> 이지선의 <커다란 새>, 문화부우수도서로 선정된 정성훈의 <토끼가 작아졌어!> <꽃괴물> 등의 그림책이 애니메이션과 함께 전시된다.

한편 조아라의 <로켓보이>는 쿠키를 소재로 다양한 시각작업을 시도하는 김수진의 작품과 연계 전시된다. 두 작가의 작품에는 6.25 세대인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작품의 소재로 삼았다는 공통점이 있다.

주로 뉴욕에서 활동하던 김수진의 국내 첫 전시로, 오산 어린이들과 함께 과자로 만든 작품을 전시한다.

종이책 속 삽화가 아니라 미술관에 걸린 원화를 통해 바라보는 그림책은 색다를 것이다. 출판계 역성장과 서점 감소로 창작그림책 출간도, 그림책을 볼 수 있는 곳도 점점 줄어들고 있다. 협력기관으로 참여한 한솔수북은 이번 전시가 이런 현실에서 그림책을 보여주는 새로운 방법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전시기간 내내 초등학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성인 입장료는 2,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