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오산 맘 태교음악회 개최
상태바
제3회 오산 맘 태교음악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02 0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지회장 류순선)는 지난 30일 오후 문화예술회관에서 ‘제3회 오산 맘 태교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음악회는 곽상욱 오산시장, 최웅수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관내 임산부와 그 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류순선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장과 곽상욱 오산시장, 최웅수 오산시의회 의장의 태아들을 위한 덕담에 이어 7인조 앙상블 이모션 콰르텟과 소프라노 김상혜씨의 해설이 있는 태교음악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가족과 아기에게 보내는 사연소개 시간을 통해 감동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음악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우리 아기들이 태어나서 자랄 오산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교육도시의 위상에 걸맞은 도시가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앞으로 태어날 예쁘고 귀여운 아기를 위해 태교음악회가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출산보육 시범도시인 오산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14년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30개 확충, 시간 연장형(24시간) 어린이집을 행정동(6개)별로 1개씩 운영할 계획에 있다.  

또한 어린이집을 이용하지 않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아이♥맘카페’를 경기도 최초로 3호점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안에 4호점을 추가 개설할 계획이며 양질의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종사자 직무교육과 어린이 급식 지원센터 운영을 지원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