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일주일 안에 피아노 죽이게 치는 방법
상태바
누구나 일주일 안에 피아노 죽이게 치는 방법
  • 장현주 시민기자
  • 승인 2008.03.0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전문기업 에듀박스(대표이사 박춘구, www.edubox.co.kr)는 피아노의 이해와 연주법을 흥미 있는 소설로 구성한 ‘누구나 일주일 안에 피아노 죽이게 치는 방법’를 출간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책은 피아노 교본과 로맨스 소설의 결합이라는 독특하지만 흥미 있는 만남에 주목할 만 하다. 피아노는 어려서부터 주인공의 친구이자 연인으로 그 앞에 앉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애인 같은 존재이며, 사람들과의 특별한 인연을 만들어주었던 매개체이기도 하다.

이제 주인공은 첫눈에 반한 그녀를 위해 그 피아노를 연주하고 싶어한다. 피아노 연주는 자신의 마음을 치유해줄 뿐 아니라 그녀와 교감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한다. 주인공이 그녀를 위해 자신의 직접 만든 피아노 교본을 선물하게 되며, 이것은 피아노 연주가 꿈인 독자들에게 주는 선물이기도 하다.

피아노 교본은 인기 대중가요의 악보와 연주법을 통해서 독자들이 실제 일주일 안에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저자가 직접 손으로 그린 피아노 연주법은 피아노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저자 전지한은 밴드 ‘피터팬컴플렉스’의 리더로서 제11회 유재하 가요제를 통해서 데뷔하였다. 2002년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 졸업과 동시 밴드 ‘피터팬컴플렉스’를 결성하여 싱글 앨범 ‘1인칭 주인공시점’ 등 독창적인 음악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서 온 국민이 음악을 친구처럼 즐겼으면 하는 바람을 밝혔으며, 현재 4번째 정규앨범 ‘LOVE’를 준비중이다.

에듀박스는 출판과 함께 8일 오후 5시 반디앤루니스 종로타워점에서 저자의 연주와 간담회,사인회 등을 한다. / 데일리경인 장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