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화성시청소년문화존 ‘SEE ‘청(靑)마루’ 개막
상태바
제1회 화성시청소년문화존 ‘SEE ‘청(靑)마루’ 개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4.2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와 나래울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종길)은 지난 4월 20일(토) 화성시청소년문화존 ‘청(靑)마루’가 대단원의 막을 열었다.

이날 ‘SEE 청(靑)마루’는 예당중, 향남고, 안화고 등 지역 내 청소년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약 300여명이 참여하여 체험거리(개운죽, PS핸드폰고리, 핀버튼, 리본머리핀 만들기 등), 먹거리, 볼거리(베이비클라운 저글링, 청소년 밴드동아리, 댄스동아리 공연) 행사가 진행 되었다.

여성가족부, 경기도, 화성시가 주최하고 나래울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으로 S(SHOW) E(EXPERIENCE) E(ENJOY) 보고, 경험하고, 즐기는 3가지 주제에 맞춰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특히, ‘2013 SEE 청(靑)마루’는 장애청소년이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여 자원봉사활동, 공연, 체험 등을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향남 도원체육공원, 유앤아이센터 등 화성시 전역에서 진행된다.

나래울 관계자는 “이번 청마루는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배려와 나눔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더불어 청소년이 될 아동, 청소년을 둔 가정 등 지역주민 누구나 청소년의 문화를 이해하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앞으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