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 축하 퍼레이드 '출발'
상태바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 축하 퍼레이드 '출발'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04.1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27일 개막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꽃 축제 2013고양국제꽃박람회는 ‘희망 고양 퍼레이드’로 시민과 함께 아름다움을 싣고 출발한다.

이번 행사는 고양 600년 역사를 축하하며 미래의 희망을 다양한 컨텐츠와 퍼포먼스로 표현하는 거리 퍼레이드로 꽃박람회 개막식 식전행사로 펼쳐진다.

꽃박람회 개막일 13시, 라페스타를 시작으로 일산 문화광장, 웨스턴돔을 지나 꽃박람회장으로 행진하며 약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고양시와 꽃박람회 기수를 선두로 하여 꽃박람회 코코 캐릭터,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플라워 걸, 꽃마차, 기마, 꽃 포니, 꽃 장식 카트, 군악대, 고적대, 꽃박람회 참가국 전통의상을 입은 참가자가 뒤를 잇는다.

또한 송포 호미걸이, 장산 두레패 전통 풍물놀이, 하와이 훌라댄스, 코트디브아르 민속공연, 태권도 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꽃박람회의 화려한 개막을 세계에 알리고 축하 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글로벌 꽃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꽃씨 풍선 날리기로  ‘희망 고양 퍼레이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 600년을 기념․축하하는 고양시만의 다양한 컨텐츠로 풍성하게 펼쳐지는 올해 꽃박람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 중심의 축제가 될 것이다. ‘희망 고양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고양시 전역을 꽃과 문화 예술의 향기로 가득 채워 모두가 함께하는 희망의 축제가 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는 ‘고양 600년, 고양의 꽃향기 세계를 품다’를 주제로 4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개최되며, 예매입장권은 4월 20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홈페이지, 지마켓, 옥션, 고양시 39개 주민자치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