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린 연극 보며 청렴 교육받아요"
상태바
"우린 연극 보며 청렴 교육받아요"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04.04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공무원들, 직접 연극팀 꾸려 청렴 연극 공연

지난 3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행복센터에선 시 공무원들이 직접 배우로 참여한 조그마한 연극제가 열렸다.

이날 공연에는 파주시 정보통신과를 비롯해 사회복지과․문산읍․월롱면․시설관리공단 등 총 5개 팀이 참여해 연기실력을 겨뤘다.

공연은 파주시와 시설관리공단 임직원 등 600여 명이 관람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시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연극팀을 구성해 마련한 이번 연극제는 「2013 청렴연극제」란 이름으로 실시됐다.

파주시의 이번 청렴연극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행사이다.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보고 듣는 방식에서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바꿔 일상업무 속에 ‘청렴의식’이 배도록 하자는 게 이번 행사취지이다. 

공연은 공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친근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시나리오 작성부터 무대연출까지 전 과정을 직원들 스스로 준비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청렴에 대해 평소 생각했던 사항과 해결방안 ▶민원 처리과정에서 발생된 마찰과 고질적인 민원 해결방안 ▶생각의 틀을 벗어난 창의행정이 연극의 주요 주제로 등장했다.

청렴연극제 배우로 나선 공무원들은 각 부서 팀장과 팀원들이 함께 참가팀을 이룬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시 감사관실은 기존의 주입식 교육이 효율성이 낮다고 판단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깨닫는 형식으로 교육방식을 대폭 개선하겠다며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공연을 관람한 직원들도 청렴에 대해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연극을 관람한 파주시 시정지원관실 장주현씨는 “그동안 청렴교육 방식이 보고 듣는 일방적 교육이라 지루함도 없진 않았지만 연극형식으로 바뀌면서 재미와 교육효과를 함께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최영호 시 감사관은 “청렴 연극제를 통해 청렴은 공직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덕목임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시민이 행복한 파주를 위해 공직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청렴을 실천해 나가도록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