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경하는 1,200만 경기 도민 여러분 !
희망찬 2013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경기도의회에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계사년(癸巳年)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로운 시작은 항상 우리에게 기대와 설렘을 주는 가슴 벅찬 일입니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제8대 경기도의회는 1,200만 도민의 꿈을 현실로 이루기 위해 ‘민생, 복지, 화합’을 화두로 의원 모두는 하나 된 힘의 저력을 결집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 !
지난해를 돌아보면 우리는 국내?외적인 경기침체를 비롯해 사회 전반적으로 힘든 시기였습니다.
도민들은 보다 안정된 삶을 위해 일자리창출과 복지정책을 열망하면서 불안한 미래를 극복할 새로운 경제 질서와 사회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변화를 주도하는 경기도의회는 ‘민생의회’ 실현을 위한 일념으로, 도정과의 상생의정을 통해 민생 중심 예산, 복지 확대를 위한 새해예산을 마련하였습니다.
2013년 경기도의회는 서민경제 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일자리창출, 소상공인 지원, 무상급식, 교육혜택 등 경기도민 복지기준의 첫 단초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사회적·경제적 격차로 인해 심화된 위기의 빈곤층을 구하여 양극화 현상을 해소하고 계층간 고른 혜택을 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도시 경기도의 기반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인간성 회복을 통한 나눔 문화를 소중한 가치로 생각해 온 경기도의회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따뜻하고 성숙한 의회상을 구현하였습니다.
새해에도 경기도의회는 1,200만 도민의 희망이 되겠습니다.
서민이 희망을 가지고 가정이나 일터에서 활기차게 일할 수 있도록, 그들과 함께 푸른 경기도의 들판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제8대 경기도의회는 “ 지방분권 강화, 민생의회 ”를 의정 목표로 도민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자치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경기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도민의 뜻이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자치입법 활동에 주력할 것입니다.
특히 경기도의 각종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민과
함께 정책을 개발하고 현장중심 의정활동에 주력하여 지역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것입니다.
그동안 추진해 오던 의원보좌관제 도입과 인사권 독립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입니다.
이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적 개선을 통해 지방자치 분권을 만들고 의원 전문성을 확보하여 ‘일하는 의회, 정책의회’ 의 기초가 되어 경기도 발전을 선도할 것입니다.
경기도민 여러분 !
그리고 경기도 공직자 여러분 !
꿈을 가지고 도전하는 자만이 세상을 얻는다고 하였습니다.
우리 모두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이 시대의 주역들임을 자부하면서 희망찬 역사의 새 지평을 열기 위해 서로 격려하며 힘찬 발걸음으로 나아갑시다.
일천이백만 경기도민 여러분, 만사형통하시고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福 많이 받으십시오!
2013년 1월1일
경기도의회 의장 윤화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