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수능 후 고3 을 위한 ‘명사특강' 개최
상태바
화성시, 수능 후 고3 을 위한 ‘명사특강'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12.0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백대식)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대입수학능력시험이 끝난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수능 이후 소홀하기 쉬운 학교생활이나 일상생활에 활력을 제공하고, 진학 또는 사회진출 이전에 다양한 교육과 자아 성찰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명사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명사특강은 총 4회차로 진행됐으며 안화고등학교, 봉담고등학교 등 관내 7개 고등학교 2,500여명 학생들이 참가했다.

지난 11월 26일 성신여대 객원교수이며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를 초청하여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한 특강을 시작으로, 11월 29일에는 김태원 작가로부터 ‘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 11월 30일에는 MBC 방송 앵커 김주하 씨의 ‘자신의 꿈을 디자인하라! 도전과 성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마지막으로 지난 3일에는 김수영 작가의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주제로 봉담고등학교 고3 수험생 750여명을 대상으로 도전정신과 실천에 대한 경험과 사례를 강연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고3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긍정적인 미래상을 제시하여 꿈과 희망을 독려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안화고 3학년 한 학생은 “명사특강을 통해 새로운 꿈과 비전을 설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내년에도 후배들에게 이런 자리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