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겨운 시골 장마당 체험... 도농 교류로 이어져
상태바
흥겨운 시골 장마당 체험... 도농 교류로 이어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12.0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화성초등학교(오산시 소재) 운동장이 시골 장마당을 옮겨 놓은 듯 시끌벅적 했다.
 
경기도 화성시 수화동에 위치한 물꽃정보화마을(위원장 박상일)이 지난 11월 30일 오산화성초등학교을 방문해 마을주민 및 학부모, 학교관계자, 시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물꽃정보화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오산화성초등학교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지역 공동체간 교류협력 강화로 농촌주민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공동체상생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맛과 품질이 우수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 물꽃정보화마을의 우수한 농산물은 행사에 참여한 마을 주민과 학부형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이날 준비한 농산물이 전량 판매됐다.

특히, 물꽃정보화마을의 특산품인 경기미(천지미), 남양고구마, 된장, 잡곡류 등 우수농산물은 물론, 김장철을 맞아 직접 담근 절임배추도 판매해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우리의 전통문화 배우기 행사로 진행된 떡매치기, 짚풀공예 체험 등은 학생들이 생소한 경험으로 즐거워하면서도 짚풀공예를 배울 때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물꽃정보화마을위원장 박상일은 “물꽃정보화마을의 우수한 농산물을 학부형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