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등 교통약자위한 안전방안은?
상태바
어린이 등 교통약자위한 안전방안은?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10.3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통연수원


경기도교통연수원(원장 김경삼)은 31일 연수원 회의실에서 교통약자(어린이,노인) 및 청소년 교통안전교육을 위해 시민단체 대표자, 학계, 유관기관 관계관 등으로 구성된 제2기 교통안전교육 자문위원 위촉식 및 교육활성화 방안에 대한 회의를 개최했다. 

김경삼 연수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숙한 교통문화는 연수원의 노력만 으로는 이룩할 수 없는 것으로, 모든 교통관련단체가 합심 노력할 때 도민교통안전교육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임원선임에서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서형열 의원(구리,민)이 자문위원 전원의 추대로 위원장에 선임 되었으며, 부위원장에는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이강림의원(포천, 한)과 대한어머니회 경기도연합회 김순자 회장이 선임 되었다.
 
서형열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령화 사회로 인해 노인 경제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노인교통사고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고, 어린이 교통 사고는 보호구역내 시설 개선 확대에도 불구하고 줄지 않고 있는 실정으로 도민 모두가 하나 되어 교통사고를 줄이는데 함께 노력을 줄 것을 당부했다. 

김상배 경기도 교통정책과장은 연수원의 안전교육이 양적인 교육보다 질적인 교육으로 방향을 제고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