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9일 오후2시부터 오산시민회관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주고 지역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2012 하반기 오산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시는 경기도, 노동부 평택고용지원센터, 오산상공회의소, 한신대학교, 오산대학, 대한노인회오산시지회, 오산지역자활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체와 구직을 희망하지만 구인정보에 약한 구직자들을 현장에서 1:1 맞춤형 면접을 제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취업 박람회를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이화다이아몬드공업(주), JSP(제이에스피), (주)세우테크 등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유망 중소기업체 및 인근 타시 업체 46개(현장참여 28개사, 채용대행 18개사) 구인업체가 기업별 면접 부스를 운영하면서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현장채용에 직접 나섰으며 이날 현장에는 500여명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가 참석해 뜨거운 구직열기 속에 치러졌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채용 직종 제한 없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서류를 지참하고 희망업체와 면접을 통해 취업을 할 수 있었으며, 청소년실업자는 물론 고령자, 장애인, 부녀자, 장기실업자 등 취업상담과 별도의 테마 섹션도 운영됐다.
또한 취업 컨설팅관을 통한 취업 전문기관의 이력서·면접 컨설팅 제공과 이력서 사진촬영관, 건강상담관, 이미지메이킹 등 구직자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에 개인별 취업준비에 필요한 면접요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안정적인 일자리 제공과 취업알선으로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구인·구직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 지역경제과(일자리센터 1577-5419, 031-370-3692~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