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북한 청소년 우리문화 알아가기 한마당’ 캠프
상태바
경기도 ‘남북한 청소년 우리문화 알아가기 한마당’ 캠프
  • 김원태 기자
  • 승인 2012.08.0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8월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가평군에서 ‘남북한 청소년 우리문화 알아가기 한마당’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청소년 캠프는 남한 청소년과 북한이탈청소년이 함께 남북의 차이와 공통점을 이해하는 여러 가지 체험을 하며, 통일 세대로서 통일을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경기도는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을 위해 취업, 사회인식 개선 등의 지원에 노력해 왔으며, 미래 통일 세대인 북한이탈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경제교육, 도전 골든벨, 장애물 극복체험 등을 통해 남북청소년이 서로 남북한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도전 골든벨’은 남북한 언어, 국가기념일, 민속명절, 교육제도, 군대생활, 청소년 진로 등을 퀴즈로 풀며, 최종우승자에게는 상도 수여될 예정이다.

청소년 경제교육은 북한이탈청소년들이 남한 시장, 금융 등 경제생활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채웠으며, KBS한민족 라디오 방송이 지원한다.

도 관계자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사회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미래 통일 세대가 될 북한이탈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2년 6월 말 현재 전국 북한이탈주민은 2만3천여명이며 경기도에는 5천700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 중 북한이탈청소년은 30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