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오산시장기 종합생활체육대회, 시민축제로 자리매김
상태바
제1회 오산시장기 종합생활체육대회, 시민축제로 자리매김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6.04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3일 오산시 종합운동장에서 20만 오산시민들의 체육축제인 ‘제1회 오산시장기 종합체육대회’을 열었다.

오산시는 지금까지 20년간 시장기 종목별 대회를 가을철 날자별로 나누어 개최하던 방식을 과감히 탈피해 12개 종목에 대한 통합 체육대회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시민 등 5,000여명이 모여 생활체육의 열기를 느끼게 했다.

특히 종목별 선수 입장식에서는 각 종목별 참가 선수들이 특색 있는 입장식을 보여주며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과 함께 박수를 받았다. 식전행사로 생활체조연합회의 공연과 밴드 및 걸그룹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구성돼 첫 번째 종합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는 평이다.

또한 이번대회는 ‘가족이 모두 행복한 시장기 대회’라는 주제에 맞게 나눔장터와 환경관련 체험부스를 운영해 체육인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가을철 종목별로 나누어 개최했던 시장기 종목별 대회를 하나로 통합하고 스포츠 동호회원들의 경기 뿐 아니라 동호인 가족들도 참여하도록 준비했다”며 “여기 모인 체육인 동호회 활동을 통하여 같이 땀 흘리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은 돈으로 살 수 없는 값진 경험”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