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박물관, 매주 토요일 다채로운 교육 행사
상태바
수원박물관, 매주 토요일 다채로운 교육 행사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2.04.26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 영통구 창룡대로 265(이의동)에 위치한 수원박물관은 주5일 수업제 시행과 관련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토요일 교육·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4월 28일에는 6세~9세 유아와 저학년만을 위한 어린이 교육 ‘전통문양 지우개 만들기’를 진행한다. 전통문양 지우개 만들기는 엄마·아빠와 함께 2인 1조가 돼 박물관 소장 유물 문양을 알록달록 색고무를 이용해 나만의 지우개로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5월 5일은 1년 중 어린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어린이날이다. 이날 박물관 야외무대에는 우리 역사와 문화를 친근하게 배울 수 있는 전시체험과 공연, 전통문화체험이 준비된다. 춤추는 로봇 공연과 에어 아바타 캐릭터쇼, 3D 캐릭터 미니영화, 보물찾기, 효도화 만들기, 전통 연 만들기 등 대부분의 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어 5월 12일에는 우리 전통문화와 수원화성에 대해 재미있게 만들기 수업을 하면서 배워볼 수 있는 ‘칠교놀이 복주머니 만들기’ 와 ‘화성성역의궤 장식타일 만들기’가 펼쳐진다.

19일에는 수원박물관 버스를 타고 오산·화성 지역에 남겨져 있는 조선시대 유적지를 찾아가 보는 ‘인문학 답사’와 더불어 수원박물관의 인기프로그램 ‘흉배티셔츠 만들기’와 ‘물고기 문양 가방 만들기’ 도 준비돼 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원박물관 홈페이지(http:.//swmuseum.suwon.ne.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031-228-413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