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우 전 의원, 협성대학교 특강 “복지국가 철학” 강조

“대한민국 미래 위해, 복지국가에 대한 새로운 철학과 정책 필요한 때”

2011-11-17     이민우 기자

이기우 민주당 수원시권선지역위원장(전 의원)은 17일 오전 협성대학교에서 ‘복지국가, 어떻게 만들 것인가?’란 주제로 초청특강을 했다.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특강에서 이 위원장은 “저출산고령화는 대한민국의 미래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국가적 과제”라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복지국가’에 대한 철학과 정책이 새롭게 정립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또한 장동일 협성대 총장과 대학 발전과 지역 사회 기여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이 위원장은 민주당 내 대표적인 젊은세대 정치인으로 17대 국회의원(열린우리당) 시절 보건의료, 사회복지 분야에서 활약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담교수,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 이사장, (사)경기미래발전연구원 원장 등을 맡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