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찾아가는 간담회로 ‘기업 규제 해소’
경기도는 수도권의 각종 특수 규제로 불편을 겪는 기업현장에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최단 시간내 해결하고자 ‘찾아가는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앞서 도는 지난 7일 안산시와 시흥시 소재 2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시작했으며, 올해 9월(이천시), 10월(남양주시, 양평군), 11월(화성시, 의왕시), 12월(고양시, 양주시) 등 9개 시ㆍ군에서 계속할 예정이다.
지난 7일 안산시 ‘I’기업체 간담회에서는 이전을 위한 부지 선정 및 소요자금 지원에 대한 애로사항을 듣고 인근지역 공장 부지 및 아파트형 공장에 대한 정보 제공과, 도의 중소기업육성을 위한 지원 정책 및 이와 연계된 자금 지원 등에 대한 안내를 받도록 해 적극적인 사업투자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한 시흥시 소재 ‘Y’ 기업체 간담회에서는 현위치 인근에 공장 증설을 추진중이나 제품 생산공정에서 발생되는 소량 함유 특정유해물질이 있어 환경오염물질관리에 대한 일괄적인 규제로 인해 공장 증설이 불가해 기업투자에 어려움을 호소햇다.
이에 대해 도에서는 관련 부서와 적극 협조하여 환경오염물질관리에 대한 세부적인 검토를 실시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경기도 분권담당관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간담회’를 개최해 도내 기업 관련 규제해소와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도정과 기업을 이어 나가는 교량 역할을 해 같이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