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6급 이하 여성공직자 소통리더십 향상 교육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30일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6급 이하 여성공무원 소통리더십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리더십 교육은 현장행정에서 쌍방향 소통이 활성화되도록 마련됐으며, 오는 9월 27일까지 4주간 매주 화요일에 이뤄지며, 6급 이하 여성공무원 40여명이 참여한다.
교육은 여성리더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과 직무수행 능력을 갖추기 위해 주제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 날 교육은 전경혜 엑스퍼트건설팅 교수와 함께 소통게임을 통해 타인과 소통이 어려운 이유를 알아봤다. 또한 이시대의 필수 역량인 ‘소통리더십’을 정의하며, 각자의 소통 스타일을 진단하고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리더십 배양과 원활한 소통으로 조직 내 신뢰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시민의 복지향상과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주도적인 열학을 수행할 여성공직자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매년 정기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9월 6일에 진행하는 다음 교육은 소통 Skill-up 1단계로 “통(通)하는 갈등관리”란 주제 아래 갈등의 역기능과 순기능, 갈등조정의 유형을 알아보고 롤플레잉(Role-playing, 갈등조정 역할연기)과 협력적 조정(Win-win)의 원칙을 배울 예정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