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1세기 리더 키울 토론지도 우수교사 양성
8일부터 13일까지 ‘토론지도교사 연수교육’ 진행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에 걸쳐 세마고등학교 5층 음악실에서 지역내 36개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위한 ‘토론지도교사 연수교육’을 진행중이다.
이번 연수는 입학사정관제, 자기주도 학습, 독서토론교육 강화 등 교육정책과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가장 중요하게 요구 되는 능력 있는 토론지도 우수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6일간의 연수 강의를 맡은 죠슈아 박 강사는 2003년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했으며, 세계토론대회 대회위원장, 전국영어토론대회 조직위원장, 대원외국어고 영어논술, 토론수업교사, 해외진학반 카운슬러 등을 역임하고, 현재 고려대학교 외래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디베이팅(대립토론)의 중요성과 이해, 디베이팅 기법 학습, 디베이팅 진행방법 학습, 디베이팅 지도방법 학습 등의 목표와 글로벌인재 토론이답이다, ‘21세기의 리더 대립토론으로 키운다’ 등의 주제 아래 학습자와 함께하는 강의, 토론실습 등으로 진행한다.
연수 첫 날인 지난 8일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선생님들의 교습역량을 넓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보람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오산을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로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