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동산포털, 실거래가 정보 ‘한 눈에’

2011-08-09     김광충 기자

경기도가 ‘맞춤형 경기부동산 포털’을 통해 아파트에 이어 다세대 주택 거래가격을 실시간으로 국민에게 제공키로 했다.

이에 따라 부동산 매매는 물론 전세, 월세 거래 시 부동산 거래의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질 전망이다.

앞서 도는 지난 7월 6일 아파트 실시간 실거래가 제공 서비스를 오픈해 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 달간 운영한 결과 ‘부동산 포털’ 접속 건수가 563만 건으로 전월 대비 177만 건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도는 다음(www.daum.net), 네이버(www.naver.com) 등 포털사이트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맞춤형 경기부동산 포털’이라는 명칭을 8월 10일부터 ‘경기도 부동산 포털’이라는 단순화된 명칭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인터넷 주소는 기존(http://gris.gg.go.kr)과 같다.

아울러 도는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사용자 증가에 발맞춰 오는 10월 중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추가 개발해 스마트폰 내에서 지도정보를 포함한 종합 부동산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