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직원 친절도 향상 위해 매뉴얼 제작 배부

2011-08-04     이민우 기자
▲ 수원시가 만든 친절 매뉴얼 ‘친절한 당신의 모습을 고객은 사랑합니다’ 표지. ⓒ 뉴스윈(데일리경인)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고자 전화와 방문 민원 응대요령 등을 매뉴얼로 제작해 전 직원에게 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친절한 당신의 모습을 고객은 사랑합니다’라는 제목의 소책자로 제작된 이 매뉴얼은 고객에 대한 바람직한 친절서비스의 방향 제시하고 있다.

매뉴얼은 △바람직한 친절서비스 모습 △민원인의 마음을 여는 응대스킬 △민원창구 응대요 령 △전화 응대요령 △사무실 응대요령의 5개 분야의 내용임 담겨 민원인을 대하는 직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관계자는 기대했다.

박흥식 자치행정과정은 “책자를 통해 친절행정서비스의 기준을 세워 대민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친절은 눈높이 행정의 시작이므로 고객만족과 친절행정을 최우선 과제로 하는 직원들의 지속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 이 매뉴얼을 친절행정서비스 실천 지침으로 활용하고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시 교육교재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그동안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청내 친절방송과 친절교육, 그린-옐로우 카드와 민원 모니터단 운영 등 다양한 시책들을 꾸준히 추진해 성과를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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