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사이버홍보단 발대식 개최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신영철)은 지난 26일 본부 해오름2실에서 공단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한 근로복지공단 사이버홍보단 발대식 겸 워크숍을 열었다.
근로복지공단 사이버홍보단은 공단 공식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와 연계해 뉴미디어 홍보를 활성화하고, 온라인상 공단관련 정보에 대한 오류나 왜곡된 사실 등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발족됐다.
사이버홍보단은 총 24명으로 공단 직원 중 직급, 연령, 직군에 관계없이 공단 온라인 홍보에 열의와 관심이 있는 자발적 지원자들로 구성됐다.
신영철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관심과 열의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활동해 주길 기대한다”면서 ““온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공단 및 공단 사업에 대해 신속ㆍ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공단에 대한 부정적이고 잘못된 이미지가 해소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해 올해 1월 공단 공식 블로그 및 트위터를 개편하고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SNS를 신규 개설했다.
공단 공식 블로그 ‘희망누리’의 경우 현재 방문자 누계가 61만 여명에 이를 정도로 공공기관으로서는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