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여성합창단과 함께할 단원 모십니다”
수원시 팔달구 거주 여성 중 만55세 미만, 성악 소질 있으신 분
수원시 팔달구에 거주중인 여성들로 구성된 팔달여성합창단(단장 유준숙)이 오는 30일까지 단원(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을 추가 모집한다.
음악적 자기개발과 문화적 충족감을 위해 2009년 7월 창단한 뒤 왕성하게 활동중인 팔달여성합창단은 순수한 아마추어 음악동호인들의 모임으로 단원 전원이 주부로 꾸려져 있다.
합창단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씩 팔달구민생활체육센터(매교동 구 기독회관)에서 꾸준히 집중적인 연습을 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팔달구에 거주하는 만55세 미만의 여성으로 성악에 소질이 있고 문화활동에 관심이 있으면 된다. 접수 방법은 서류접수(팔달구청 문화공보팀 및 팔달구 10개 동 주민센터에 비치)또는 이메일접수(hurijiajh@korea.kr), 전화(031-228-7223~5), 팩스(031-228-7599)로도 가능하다.
유준숙 단장은 “잘 하지는 못하지만 단지 노래가 좋아서 모였고, 아줌마들끼리 같이 연습하며 대화하니까 스트레스가 저절로 풀린다”면서 “작지만 무대에 설 때 떨리고 흥분되는 기분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합창단은 2009년 창단 후 마을음악회 6회 출연과 다문화부녀회 출범식 출연, ‘가족사랑! 행복나눔! 제7회 팔달성안축제’ 축하공연, 노래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에는 보훈원을 찾아 어르신들께 신나는 노래 선율을 선사하기도 했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