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 창립, 시민교육 사업 추진
2011-05-27 김광충 기자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회장 여순호, 전 경기도 가족여성정책국장)가 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을 제외한 평생교육을 위해 26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창립총회를 열였다.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김평기 경기대학교 교수가 ‘꿈꾸며 스스로 공부하는 글로벌 리더 만들기’ 특강을 하기도 했다.
총회에 참석한 채인석 화성시장은 “건전한 교육문화 조성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마음들이 모여 인생 100세 시대의 새로운 교육트랜드로서의 평생학습 활동을 주도하길 바란다”고 축하한 뒤 “누구나 또 언제나 즐겁게 배울수 있는 최고의 교육도시로서의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이날 창립 총회를 통해 앞으로 시민교육사업, 가족문화사업, 지역사회교육 지도자 육성사업, 건전한 학교문화사업 등 주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뉴스윈(데일리경인)은 홍재언론인협회 소속 매체로 언론의 사명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
(未可以言而言者 其罪小, 可以言而不言者 其罪大.) - 정조(正祖), <<홍재전서(弘齋全書)>>
기사 제보, 보도자료, 취재요청은 언제든지 knews69@gmail.com로 보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