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창업오디션, ‘고양 아이알(IR)데이 비기닝챌린지’ 성료
- 창업기업 10개사 선정⋯투자유치 교육, 멘토링 등 기업 성장 지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6일‘2025 창업오디션, 고양 아이알(IR)데이 비기닝챌린지’를 일산서구청 가와지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고양 아이알(IR)데이 비기닝챌린지’는 창업기업에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투자연계 아이알(IR) 심사 및 네트워킹, 창업 아이템 홍보, 일자리 상담 등이 진행됐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아이알(IR)데이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했으며, 신청한 기업 78개 사를 대상으로 서류 평가, 투자유치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한 후 발표평가를 통해 10개 사를 선정했다.
행사는 작년 하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고 투자유치에 성공한 ㈜컨트롤엠(외식사업자 전용 인공지능 솔루션‘레스토리니’개발)에 대한 시상으로 시작해 2025 하반기 고양 아이알(IR)데이 투자발표, 심사 및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이날 투자발표와 심사를 통해 ▲(주)빌드코퍼레이션(기술기반 건설장비 임대관리플랫폼 빌더)이‘성장상’▲(주)천년식향(프리미엄 대체육 생산 첨단식품기술(푸드테크) 개발)이‘발전상’▲(주)케이클(피부과 전용의 스탬핑 기술이 적용된 고주파 마사지기 생산)이‘혁신상’을 수상했다.
또한 △(주)데이터브레인 △(주)위투게더 △로글로(주) △(주)아이놀라 △용감한 바보들 △비엠에프 △(주)디비에너텍이 입선했다.
시는 대회에 참여한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유치가 이어지길 기대하며 고양산업진흥원의 고양형 민간투자주도형 창업지원(TIPS) 사업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한 맞춤형 사후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자를 연계해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창업기업의 성장을 도와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해 자족도시를 완성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