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2023-10-19     유희환 기자

 

파주시는 17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과 파주시의 발전과 도약을 이뤄낸 주역으로서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자 마련된 이번 기념식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 이성철 파주시의장을 비롯해 관내 경로당 회장 등 5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에 장승철 파주시니어클럽관장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으며, 이어서 경기도지사 표창에 김택중 조리읍 분회장 등 3, 파주시장상 24, 국회의원상 10, 파주시의장상 3, 대한노인회 연합회장상 1, 파주시회장상 17명 등 59명이 수상했다.

박세영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은 어르신이 행복해야 사회가 발전한다라며, “우리 고유의 문화인 경로효친 사상을 되새기고, 이를 바탕으로 세대 통합을 이뤄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아들, , 손자, 손녀가 풍요롭게 살길 바라는 마음과 우리 공동체가 더욱 발전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의 숭고한 삶에 깊은 존경과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어르신들과 더 많이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