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 공동 학교지원 프로젝트 ‘이음터 두드림(do dream)’ 운영

2020-11-24     김광충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동탄목동이음터는 청소년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프로젝트 ‘이음터 두드림(do dream)’을 통해 청소년과 소외계층의 성장을 지원하고 열린 공간으로써의 이음터를 홍보한다. 

‘이음’을 주제로 밝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재치있는 작품 또는 친구, 이웃, 공동체 등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와 창의적이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작품을 공모 받는다.

화성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제출된 작품의 창의성, 완성도, 주제의 적합성, 활용성, 노력도 등을 심사해 총 30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게는 화성시 로컬푸드와 이음터 기념품으로 구성된 드림(dream) 박스를 제공하며, 선정된 작품은 이음터 공간에 활용하여 전시하고 시민을 대상으로 한 이음터 홍보 캠페인에 활용할 예정이다.

각 이음터 센터장들은 입을 모아 “이음터 공동 학교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복합화 시설인 이음터가 청소년의 시각에서 ‘이음’을 주제로 공동체의 의미를 상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11월 23일부터 12월 9일까지 메일로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및 각 이음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