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농업인 축제 한마당 대회 개최

14일 오전 11시 수원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2010-09-08     한상훈 기자


경기도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오는 14일 오전 11시부터 권선구 구운동에 위치한 수원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제20회 수원시 농업인 축제 한마당 대회를 연다.

수원시 주최, 농촌지도자 수원시연합회(회장 염규종)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에는 농업인과 도시 소비자 3천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업발전에 이바지한 우수농업인 표창, 어울마당, 전시마당, 체험마당 등 다양한 행사로 도시소비자와 함께하는 도농 화합의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어울마당에서는 난타공연, 장기자랑, 농업인퀴즈왕, 지게질 장사선발대회가 열리고, 전시마당에서는 수원생산 우수농산물, 실천가능한 도시농업전, 생활원예작품전, 농산물상품화전, 전통떡 및 쌀가공품전, 농업인단체 활동사진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체험마당에서는 짚풀공예, 탈곡, 떡메치기, 민속놀이, 화분분갈이, 텃밭상자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어 시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우리 농산물을 지키고 발전시키는 농업인을 격려하고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는 행사”라며 “다채롭게 준비한 이번 행사에 도시소비자들이 함께 참여해 지난 태풍 피해로 어려운 농업인들에게 희망을 안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