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전산장애’···대출 등 고객 업무 지연

2010-08-24     김광충 기자


삼성생명은 24일 오전 전산망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해 보험금 지급과 융자 등 일부 업무가 중단되거나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삼성생명은 이날 자체 홈페이지(http://www.samsunglife.com/) 공지사항에도 ‘[긴급]시스템 장애로 인한 보험/융자관련 업무 중단안내’란 글을 올렸다.

삼성생명은 이 글에서 “시스템 장애로 아래와 같이 보험/융자관련 업무를 일시중단하게 됨을 알려드린다”면서 “빠른 시간내에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중단된 서비스 홈페이지의 경우 ‘로그인 필요서비스(사이버창구, 전자청약 등)’이며, 콜센터와 고객플라자에서는 ‘보험/융자관련 모든 업무’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정확한 장애 원인을 파악중이며 정상 복구시점을 앞당기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